34회 고득점 동차 합격의 비결
페이지 정보
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,332회 작성일 24-03-29 09:40본문
[34회 안정환님의 합격수기를 대신 전해드립니다.]
학개론 85점 민법 87.5점 중개사법 92.5점 공법 60점 공시세법 70점
안녕하세요. 34회 합격을 하게 된 32살 총무 안정환입니다.
★★★ 학원 오게된 계기 ★★★
처음에 인강을 들으려고 많이 알아보고 했지만 1년 동안 과연 혼자서 공인중개사 공부를 완주할 수 있을까?라는 생각을 하고 학원을 알아봤습니다. 학원 중에 합격선배님들의 연합회가 엄청 잘되어있고 나름 괜찮은 커리큘럼과 시설을 보고 신경남고시학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.
1년이 지나고 시험을 치고 난 뒤 제 선택이 틀리지 않았구나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.
대형 인강 프랜차이즈 강사를 하고 계신 교수님들도 계시고 무엇보다 수강생들을 생각하는 원장님, 실장님 덕분에 합격하게 될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.
학원 자랑은 여기서 끝내고 동차 합격 저만의 비결을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.
★★★ 동차합격 비결 ★★★
스터디를 한다!! (1월~7월)
학원 다니면 정말 좋은점이 스터디를 할 수 있다입니다.
스터디를 하셔서 초반에 처음 접한 법률에 대한 생각을 많이할 수 있게 됩니다.
1~2월에 스터디를 처음 해보면 틀린점 맞는점을 찾는게 중요한것이 아니고 그 문제에 대해서 한번 더 생각해보고 고민할 수 있는 자리라는데에 초점을 맞춰서 스터디를 하여야 합니다. 1~2월에 틀리게 스터디를 하였어도 3~4월 심화과정을 들어가고 5~6월 문제를 풀다보면 아 그때 이 문제였구나 하면서 자연스럽게 올바르게 생각할 수 있게 됩니다. 그러므로 답을 내는데 초점을 두는것 보다 한 문제 한 문제 생각하는 시간을 많이 두고 토론을 하여서 법적인 사고를 기를 수 있게 하는게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!!
기출문제를 정복한다!! (1월~8월)
매년 공인중개사시험은 전에 나왔던 기출문제로 대부분 출제됩니다. 기출문제를 스터디하실 때 1~2월부터 모르더라도 무조건 기출파고 들어야합니다. 시험치기전까지는 기출문제 16회분(공스모에서 팜) 최소 2번은 풀어보고 가셔야 합니다. 요번 시험에서도 기출에서 대부분 출제 되었고 처음보는 유형의 지문이 민법에서 3문제 개론에서 3문제(꼬아서 낸거+3문제) 중개사 2문제 공시법 2문제 세법 2문제로 변별력을 내는 문제는 얼마 출제 되지 않았습니다. 기출 문제만 제대로 공부하고 가셔도 무조건 합격할 수 있습니다!!
공법의 체계도를 직접 만들어본다. (5월~6월)
동차하시는 분들의 발목이 잡는 과목이 공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. 공법 어려운건 다들 아시죠?ㅜㅜ
공법은 분량이 너무 많아서 세세한 부분까지 완벽히 모르더라도 체계정도는 알고 있어야합니다. 큰 달력이나 큰 종이에 파트별로 국계법 개발행위허가 전까지 1파트 개발행위뒤까지 1파트 도개법 1파트 정비법 1파트 이렇게만 하시면 됩니다. 체계도 시중에 파는거 사시지 마시고 만약 샀더라도 참고해서 보는거 괜찮은데 자기가 학원에서 준 기본서로 직접 만들어봐야 합니다.
공법 정비법, 건축법은 한 번호로 쭉 민다.
이거는 기량에 따라 하시면 되는 부분일텐데, 저는 동차 합격하시려면 정비법 건축법을 다 공부하는 건 무리라고 봅니다.ㅠㅠ 요번 시험에 국계법 도개법 정비법 농지법 풀어서 많이 안나온 번호로 1번을 밀었습니다. 4개 맞췄어요. 두파트 한 번호로 밀면 최소 3문제는 맞습니다. 정비법 건축법 공부 할 시간에 중개사법 공부하셔서 고득점 받으셔야 합니다. 중개사법 점수가 합격을 좌지우지한다고 보시면 됩니다. 그래서 저는 두 파트를 빼서 중개사법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공부했네요.
전략과목을 잘 정하자.
1차는 학개론이고 2차는 중개사, 공시법 입니다. 시간이 정 없으신분들은 전략과목을 고득점 받으셔야 합니다. 이 3과목은 정말 단순한 문제들이 많이 나와서 실수만 하지 않는다면 고득점을 노려서 안나온 과목에 점수를 보탤 수 있게 해주셔야 합니다. 저는 민법도 정말 재밌게 공부해서 민법 점수도 잘 나왔지만 대부분 민법을 어려워 하십니다. 전략 과목을 파악하셔서 체계적으로 공부하셔야합니다.
공부 순서
공부 순서는 솔직히 사람마다 다 다를거 같은데
그래도 몇월까지는 기본개념이 머리속에 있어야 된다는 걸 말해드리고 싶네요.
학개론 : 학원에서 정규수업만 잘 따라 오시다가 5~6월 개념완료 6~7월 기출 16회분 1회독
민법 : 4월까지 개인 공부시간을 민법에 투자 민법개념은 8월가도 제대로 확립안됨. 그래서 기출문제 5~6월 16회분 1회독 하셔야 7~8월까지 1차 안정적이게 점수 나오게 되어서 2차과목 집중능함.
중개사법 : 학원 정규수업 제대로 들은 뒤 7월부터 시간 투자하셔서 공부하셔도 안늦습니다.
공법 : 11월~6월까지는 민법과 공법에 계속 투자를 하셔야 합니다. 공법은 첨부터 끝까지 계속 공부하셔야 합니다.
공시세법 : 공시법은 한달 빠르게 7~8월에 공부 시작하셔도 됩니다. 세법은 8월부터 하셔도 됩니다.
꾸준함이 답이다!!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